본문 바로가기

미디어/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의원, 2월 10일 국회의원 사무소 개소식 개최

180210_[제윤경의원 보도자료]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 지역위원장 제윤경, 10일 국회의원 사무소 개소식 개최.hwp


2018210()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의원,

210일 국회의원 사무소 개소식 개최

 

- 2/10() 오후 3, 사천시 사천읍 사주리 43-5 2

- 우원식 원내대표, 민홍철 경남도당위원장, 이재명 성남시장 등 축하

- 국회의원, 광역 및 기초 의원, 당원 등 총 200여명 참석 성황리 진행


제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사천남해하동 지역위원장)210() 오후 3시 경남 사천시 사천읍 사주리 43-5 2층에서 국회의원 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제윤경 의원은 금융시장의 사각지대에 놓인 서민들을 위해 금융 및 재무에 대해 교육하는 사회적기업 에듀머니를 설립한 후 금융사의 도덕적 해이가 양산한 장기소액채무 연체자들의 경제적 재기를 위해 주빌리은행을 설립하여 부실채권을 조정 및 소각하는 활동을 한 시민사회활동가 출신으로 제20대 국회에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입성했다. 경남 하동에서 출생한 제윤경 의원은 지난 1월 지역위원장에 임명됐다.

제윤경 의원은 개소식 인사말에서 우리 더불어민주당이 사천·남해·하동에서 기울어진 정당구도에 변화를 끌어내는 데에 제가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만이 부족한 저에게 비례대표 의원으로 활동할 수 있게 해준 우리 당을 위해, 그리고 경남과 사천남해하동 시민여러분들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랜 시간 이 곳을 지키며 기반을 다져 오신 당원 분들을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사천남해하동 지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개소식 축하인사에서 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그 희망을 실현시켜 온 제윤경 의원은 민주당의 보배라고 말문을 열었다. 민주당의 전국정당화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지역을 지켜 오신 사천·남해·하동 당원들의 기대에 분명 부응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제윤경 의원의 활약을 확신했다.

 

민홍철 경남도당 지역위원장도 국회에서 저와 맞은편 사무실을 쓰고 있는 제윤경 의원은 늘 동분서주 열심히 일하는 의원이라며 앞으로 서부경남의 약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제윤경 의원을 응원해줄 것을 당부했다.

 

개소식에는 우원식 원내대표(3, 노원구을), 민홍철 경남도당위원장(재선, 김해시갑), 홍영표 환노위 위원장(3, 부평구을), 우상호 전 원내대표(3, 서대문구갑), 이인영 헌법개정특위 간사(3, 구로구갑), 남인순 여가위원장(재선, 송파구병),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재선, 중랑구을), 이학영 을지로위원장(재선, 군포시을), 홍의락 의원(재선, 대구 북구을), 유은혜 교문위 간사(재선, 고양시병), 한정애 환노위 간사(재선, 강서구병), 서형수 의원(초선, 양산시을), 신동근 의원(초선, 인천 서구을), 강훈식 원내대변인(초선, 아산시을), 이훈 원내부대표(초선, 금천구), 기동민 의원(초선, 성북구을), 김영호 의원(초선, 서대문구을), 김현권 의원(초선, 비례), 박재호 의원(초선, 부산 남구을), 김해영 의원(초선, 부산 연제구), 이재명 성남시장 등 20여 명의 귀빈이 참석해 사무소 개소식을 축하했다. 일정상 함께 함께 하지 못한 정세균 의장, 추미애 당대표, 이해찬 의원, 송영길 의원은 영상을 통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지역에서는 박삼준 남해군의회 부의장, 류경완 경남도의원, 하복만 남해군의원, 최용석 사천시의원, 박종권 사천시의원, 김봉학 하동군의원, 강상례 하동군의원 및 사천 한국항공우주사업 관리본부의 조연기 전무가 함께 했다. 또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장자영, 김정애, 성기원 협의회장이 함께 자리를 빛냈다